[2009동아시아대회] 대한민국 금메달 획득!
- NBA / ohsungdu / 2009-12-12 10:26:10
[경기결과]대한민국 98 97 대만
박찬희 29득점 9리바운드 3어시스트 자유투 9/12
김선형 27득점 2리바운드 3점슛 2개
김현민 11득점 6리바운드
유병재 12득점 4어시스트 3리바운드
===

최부영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남자농구 대표팀이 난적 대만을 물리치고 금메달을 획득했다.
11일 홍콩에서 펼쳐진 2009동아시아경기대회 남자농구 결승전 경기에서 박찬희(경희대), 김선형(중앙대) 대학생 듀오가 맹활약한 우리 대표팀이, 정광석 감독이 이끄는 대만 국가대표 A팀에 98-97, 1점차로 짜릿한 승리를 거두었다.
이로써 대한민국은 지난 아시아선수권에서 대만에 당한 패배를 설욕하였다.
젊고 패기 넘치는 대학 선수들이 주축이 되어 좋은 경기를 펼친 이번 대회는, 향후 남자농구 대표팀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여 준 것으로 보인다.
바스켓코리아 오경진
[ⓒ 바스켓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ohsungd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