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FIBA ASIA여자선수권] 대한민국, 일본 물리치고 4강 진출확정

NBA / kj / 2009-09-21 23:21:02
대한민국 대표팀이 일본을 물리치고 2009 FIBA ASIA여자선수권 4강행을 확정지었다.

20일 하루를 쉬고 21일 재개된 대회 예선에서 한국은 박정은(17득점)과 김정은(15득점)이 3점슛 7개를 합작해내는 활약에 힘입어 일본을 82-73으로 꺾고 4연승을 질주하였다.

이로써 한국팀은 내일 중국과 예선 1위 자리를 놓고 마지막 결전을 벌이게 되었다.

당초 만만치 않은 상대가 될 것이라던 대만과 일본을 차례로 격파함으로써 대한민국 여자대표팀은 지난 대회에 이어 다시 한 번 우승을 노릴 수 있게 되었다.

물론 준결승에서 대만이나 일본 중 한 팀을 만나게 되겠지만, 예선을 통해 드러난 전력을 봤을 때 대회 결승티켓과 내년 체코에서 펼쳐지는 세계대회 선수권 티켓을 함께 따내게 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이번 대회에는 세계선수권에 출전할 수 있는 티켓이 3장 걸려있다.



바스켓코리아

(Copyright ⓒ 바스켓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스켓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kj kj

기자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