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 리포트] 순항 중인 KB스타즈, 정상 위해 조심해야 할 점

기사승인 2020.02.23  12:25:22

공유
default_news_ad2

[바스켓코리아 = 김아람 기자] 승리한 KB스타즈가 공격 리바운드 허용과 파울 관리 실패로 환히 웃지 못했다.

청주 KB스타즈는 22일 인천도원체육관에서 열린 하나원큐 2019-2020 여자프로농구 인천 신한은행과의 5라운드 맞대결에서 77-60으로 승리했다.

전반을 44-27로 마친 KB스타즈가 여유 있게 잡은 승리다. 하지만 위기의 순간도 있었다. 3쿼터 한때 17점까지 벌어졌던 격차가 48-40까지 좁혀졌었다. 매 쿼터 득점에서 앞선 KB스타즈가 유일하게 밀린 쿼터이기도 하다.

KB스타즈는 리바운드부터 흔들렸다. 3쿼터 10분 동안 공격 리바운드를 단 한 차례도 잡아내지 못하면서 공격권을 잃었다. 결과로 3쿼터 2점슛 시도개수에서 15-7로 밀렸다. 신한은행의 영점이 맞지 않은 탓에 3쿼터 득점에서는 16-13으로 큰 차이는 없었지만, 그렇지 않았다면 큰 점수 차를 모두 잃을 뻔했다. 결과론적인 이야기지만, 2위 아산 우리은행과의 승차가 0.5경기(경기전 기준)에 불과한 등 매 경기 살얼음판을 걷고 있는 KB스타즈 입장에서는 집중력이 필요한 대목이었다.

경기 전체 공격 리바운드에서도 6-16으로 뒤처졌다. 아이샤 서덜랜드가 골 밑에서 불안정한 마무리로 연속 공격 리바운드를 걷어내기도 했다. 그러나 김단비(5개)와 한채진(4개)에게 공격 리바운드 9개를 뺏긴 점에서 KB스타즈의 적극적인 리바운드 참여가 요구됐다.

안덕수 감독도 경기 후 "공격 리바운드를 16개나 내줬다. 경기를 마치고 이 부분에 대해서는 선수들에게 확실하게 짚어줬다"며 아쉬움을 표했다.

파울 관리도 신경 써야 한다. 이날 3쿼터 2분 20여 초가 지난 상황에서 염윤아가 4번째 반칙을 지적당했다. 그리고 2분여 후에는 결국 벤치로 물러나게 됐다. 염윤아의 퇴장에 KB스타즈는 잠시 흔들렸고, 그대로 추격을 허용했다. 3쿼터 막판 심성영과 허예은, 김민정, 박지수 등이 고루 득점하면서 달아나는 데 성공했으나 파울 관리가 불안 요소로 작용한 것은 사실이다.

파울은 단순히 선수의 퇴장으로 끝나지 않는다. 파울 대부분이 공격을 저지하는 과정에서 나오기 때문에 이는 자유투 헌납으로 연결된다. 실제 KB스타즈는 이날 자유투 16개를 내줬다. 실점은 12점. 반면, KB스타즈의 자유투 득점은 8점이다. 자유투 득점 차는 4점뿐이지만, 역시 접전 상황에서는 타격을 입을 수 있다. KB스타즈가 승리에도 만족감을 느끼지 못한 이유다.

하지만 고무적인 면도 존재한다. KB스타즈는 주축 선수들이 대표팀에 다녀오느라 정상 컨디션이 아니다. 현재는 몸 상태를 조금씩 끌어올리는 단계. 안 감독도 "(박)지수가 피로 누적이 심한 상황에서 열심히 했고, (심)성영이는 조금씩 올라오고 있다. (김)민정이도 오늘 적극적으로 해주면서 팀에 큰 힘이 됐다. 감독 입장에서 선수들이 정말 고맙다. 모두를 칭찬해주고 싶다"며 선수단에 따뜻한 격려의 말을 건넸다.

이 승리로 18승(6패)째를 신고한 KB스타즈는 우리은행과의 승차는 '1'로 벌렸다. 2월의 마지막 경기는 26일(수)로 부산 BNK와의 홈경기에서 3연승에 도전한다. BNK전을 시작으로 KB스타즈의 정규리그 남은 일정은 총 6경기. 정규리그 챔피언과 더 높은 곳에 시선을 둔 그들의 경기력에 주목해보자.

사진 제공 = WKBL

김아람 ahram1990@basketkorea.com

<저작권자 © 바스켓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