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화려한 컴백’ 허웅, “복귀전에서 대승해 다행”

기사승인 2020.02.14  01:36:12

공유
default_news_ad2

[바스켓코리아 = 잠실실내/최은주 웹포터] “복귀전에서 대승해 다행이다.”

복귀전에서 승리를 이끈 DB 허웅(185cm, G)의 말이다.

원주 DB가 13일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9-2020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정규리그 서울 삼성과의 5라운드 맞대결에서 95-73으로 승리했다. DB는 단독 1위로 프로농구 휴식기를 맞이한다.

전반전은 치열했다. 양 팀은 전반전에만 8번의 동점을 만들었다. DB가 47-44, 3점 차 앞서며 전반전을 마무리했다.

3쿼터 승부의 추가 DB로 기울었다. 삼성이 12점을 넣을 동안, DB는 28점을 퍼부었다. 점수 차가 22점까지 벌어졌다. DB는 75-56으로 19점 차 앞서며 4쿼터를 맞았다.

DB는 3쿼터에 좋았던 기세를 4쿼터에도 이어갔다. 3점 슛 3개를 터트리며 공격에서 좋은 흐름을 이어갔고, 리바운드 싸움에서도 12-7로 앞섰다. 공수 양면에서 좋은 경기력을 보이며 마침내 승기까지 잡았다.

발목 부상을 털어내고 복귀전을 치른 허웅은 맹활약했다. 허웅은 21분 24초를 뛰며 10점 6리바운드 2어시스트를 기록했다. 

허웅은 특히 승부처였던 3쿼터에 빛났다. 2개의 공격 리바운드를 잡고 2개의 어시스트를 생산했다. 보이지 않는 공헌도가 컸다.

허웅은 경기 후 “발목이 좋지 않은 상태에서 (경기에) 뛰었는데 팀에 보탬이 돼 다행이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슛 찬스가 나면 원래대로 하던 것처럼 자신 있게 쏘려고 했다. 그러나 후반전 때 발목이 살짝 불안하더라. (후반전에) 좋은 찬스를 많이 놓쳐 아쉽다.”라고 복귀전을 돌아봤다.

연이어 허웅은 “복귀전에서 대승해 다행이다. 이제 휴식기를 맞이하는데, 재활할 수 있는 시간이 생겨 행운이다. 휴식기 이후 좋은 모습을 보이겠다.”라며 휴식기 계획까지 밝혔다.

이상범 감독은 경기 전 “허웅에게 발목 부상 트라우마가 생긴 것 같다.”라고 밝혔다. 허웅은 이상범 감독의 걱정에 대해 “오늘은 (트라우마가) 없었다.”라고 응답했다.

그는 이어 “1쿼터에는 하체 힘으로 슛을 시도해 슛이 잘 들어갔다. 2쿼터 이후부터는 하체 힘이 아닌 어깨 힘을 쓰더라. 그래서 슛이 잘 안 들어갔다.”라며 부상 여파에 대해 언급했다. 

앞서 이야기했듯, DB는 단독 1위로 휴식기를 맞이한다. 허웅은 “1위로 휴식기를 맞이해 기쁘다. 앞으로 2주 정도 쉴 텐데 부족한 점들을 보완해 1위를 지키고 싶다.”라고 회포를 풀었다. 허웅은 특히 쉬운 찬스를 놓치는 플레이들을 보완하겠다고 이야기했다.

또 허웅은 “우리 팀이 분위기를 타면 두려울 팀이 없다. (이상범) 감독님께서 로테이션도 잘 운영하시고, 선수들도 경기를 열심히 뛴다. 감독님께서 강조하시는 기본기를 충실히 이행하겠다.”라며 소회를 밝혔다.

김종규(207cm, C)도 허웅과 함께 인터뷰실을 찾았다. 김종규는 이날 경기에서 14점 5리바운드로 활약했다. 

김종규는 프로농구 휴식기 동안 국가대표로 차출돼 2021 FIBA 남자농구 아시아컵 예선에 참여한다. 

허웅은 “(김)종규 형이 대표팀 생활을 많이 해봐서 잘할 거다(웃음).”라며 김종규를 응원했다.

마지막으로 허웅은 이어 “(김)종규 형이 나라를 대표해 뿌듯하다. 안 다치고 돌아와 팀에서도 잘했으면 좋겠다.”라고 애정을 드러내며 인터뷰를 정리했다.

사진 제공 = KBL

최은주 choiducer@naver.com

<저작권자 © 바스켓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